글로스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스마트이컨트랙트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반의 상용화된 전자계약 서비스로는 최초 사례

최자웅 | 기사입력 2018/07/26 [10:39]

글로스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스마트이컨트랙트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반의 상용화된 전자계약 서비스로는 최초 사례

최자웅 | 입력 : 2018/07/26 [10:39]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가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이병두)과의 MOU 및 계약 체결 이후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스마트이컨트랙트(SmartEContrac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상용화된 전자계약 서비스로는 최초 사례이다.

 

‘스마트이컨트랙트(SmartEContract) 서비스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전자계약 서비스를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암호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라면 별도의 관리자 개입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인증 전자계약 서비스이다.

 

‘스마트이컨트랙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계약 절차가 단순화 되며, 비용 절감 및 위∙변조가 불가하고,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서명방식의 보안성 및 갱신발급, 지급비용 등에 대한 부담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과정을 제거하고, 전자계약 거래를 블록에 기록하여 제 3자의 개입이 없는 완벽하고 안전한 계약을 할 수 있게 된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는 “글로스퍼가 가지고 있는 기술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블록체인에 계약 정보를 저장하는 부분을 구현했다”며 “기존의 공인인증서의 번거로움을 제거한 새로운 차세대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의 시작이 가져 올 미래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스퍼는 최근 신한카드와 금융권에 블록체인을 적용시키기 위한 MOU 및 영등포구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인천해경, 팔미도 인근 낚시유선 좌주로 긴급 출동
1/4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