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용노동청, 경비·청소 용역업체 대상 설명회 개최

운영자 | 기사입력 2019/01/22 [22:54]

중부고용노동청, 경비·청소 용역업체 대상 설명회 개최

운영자 | 입력 : 2019/01/22 [22:54]

 

▲     © 운영자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정민오)은 22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대회의실에서 중부청 관내 공동주택 경비․청소 용역업체 대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9년 고용․노동 현안인 노동시간 단축․최저임금 등 법 개정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와 함께 2019년 변경된 일자리 안정자금 내용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정민오 청장은 노동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면서, 이에 따른 사업주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알고 있어, 기업 간담회 및 컨설팅 등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300인 이상 경비·청소업체(건물‧산업설비 청소 및 방제서비스업)의 경우 기존에는 특례 제외 업종이었으나, 19년도부터 특례 제외 대상이 되어,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컨설팅 등을 지원하겠다”고 하고, “일자리 안정자금에 있어 만 55세 이상 근로자에 대하여서는 300인 미만 사업장까지 지원대상 확대되어 일반건물 등에 경비‧청소원 등 대상 근로자가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고 안내하였다. 

 
한편,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향후 업종별 간담회, 유관기관 협업 등을 통해 개정된 법을 지속적으로 홍보(컨설팅)하고, 통합적인 지원을 한다는 계획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인천삼산署,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개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