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좋은 사랑의 밥차 운영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4/09 [08:10]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좋은 사랑의 밥차 운영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3/04/09 [08:10]

 

▲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제공     ©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와 연수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정준)는 연수구 청학동 성호어린이공원에서 IBK기업은행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차량을 공동운영하였다.

 

IBK기업은행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 기업은행이 전국 30개 광역자원봉사센터 및 기관에 급식차량 및 사업비 후원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인천시에서는 올해 연수구를 시작으로 매월 각 지역에서 총 16회무료급식 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전년성 이사장은 “노인인구 증가와 이로인한 노년 빈곤층 증가로 인해 하루 1~2끼니만 해결하는 어르신분들이 많으며, 우리주변 소외계층의 결식 및 영양불균형 해소를 위해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시민들의 참여와 기업들의 후원을 통해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밥차 운영에는 포스코휴먼스 임직원들과 인천대학교 학생 총 40명이 함께 참여하여 300인분의 식사비와 배식, 설거지 등 아침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시간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내 기업,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과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와 지역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협업 및 정보교류 등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 응원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