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농업기술센터, 사랑 가득! 행복 듬뿍 김장김치 나눔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8:31]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사랑 가득! 행복 듬뿍 김장김치 나눔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11/15 [18:31]

▲ 인천시 제공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회장 김순이)와 함께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회원 30명이 참여하여 중구 운남동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배추가격 상승으로 김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하고, 결혼이민여성 30명에게는 김장김치를 담는 방법을 알려주는 체험행사가 함께 열렸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배추와 무, 양념채소 등은 영종지역에서 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것을 사용하여 로컬푸드 소비촉진 면에서도 그 의미가 더 깊다.

 

이번에 회원들이 정성스레 담은 김치 900kg은 관내 노인복지시설과 각 구의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김순이 회장은 “뜻깊은 일에 동참한 많은 생활개선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가 추운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는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도시여성과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단체로 도시민들에게 농심을 전하고 지역 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수년째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나눔의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신규임용자 및 전보 임용식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