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와 MOU체결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8:26]

경인여대,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와 MOU체결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11/15 [18:26]

▲ 경인여자대학교 제공     © 이미숙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는 15일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총장 오트곤바트, Otgonbat Barkhuu)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교는 교육과정공동운영 및 교환학생 추진, 한국어 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교류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시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으로 의료, 경제 및 인도주의 분야의 10개 전공을 하버드 및 옥스퍼드 교육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4,5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미국 등 선진국으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유학을 하는 등 몽골 대학 중 글로벌 교육에 선도적인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인여대 류화선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는 몽골 학생이 110명이 재학 중이며, 몽골 국적 직원이 2명이나 근무하고 있다. 몽골 글로벌리더십 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지원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 대학인 만큼 한국어 어학연수를 시작으로 1+1, 2+2 등 다양한 교육과정 공동운영 추진 등을 통해 양교가 상호 교류하고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 오트곤바트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가 몽골 라지브간디폴리텍대학교와 항공관광과 복수학위 제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에 놀랐으며, 경인여대와 함께 간호, 보육 분야 등에서 2+2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선진 교육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신규임용자 및 전보 임용식
1/5